현대모비스, 안리쓰의 하이브리드 eCall 테스트 솔루션 채택
과천--(뉴스와이어)--안리쓰코퍼레이션은 글로벌 자동차 부품 업체인 현대모비스(본사: 대한민국 서울)가 하이브리드 eCall 및 차세대 eCall(NG eCall) 자동차 긴급 호출 시스템의 개발 및 검증을 위해 안리쓰의 eCall 테스트 솔루션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2026년부터 유럽연합(EU)은 형식 승인이 필요한 모든 신규 차량 모델에 4G(LTE)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NG eCall 탑재를 의무화한다. 그러나 일부 지역에서는 4G 네트워크가 완전히 구축되지 않았기 때문에 2G/3G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기존 eCall 시스템도 여전히 필요하다.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대모비스는 NG eCall과 eCall 모두와 호환되는 ‘하이브리드 eCall’ 차량 탑재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eCall의 검증은 전통적으로 NG eCall과 eCall을 위한 별도의 테스트 솔루션이 필요했다. 또한 현실적인 동작을 위해 다양한 네트워크 조건을 재현하는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축하는 것은 검증 효율성을 높이는 데 있어 중요한 기술적 과제였다.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대모비스는 하이브리드 eCall, NG eCall 및 eCall을 포괄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도록 시그널링 테스터 MD8475B와 결합되는 eCall 테스터 MX703330E를 통합한 안리쓰의 올인원 테스트 솔루션을 채택했다. 이로써 2G/3G/4G 시스템 및 기지국 간 전환을 위한 핸드오버, 신호 강도 조정을 위한 셀 구성 등과 같은 다목적 기능을 통해 다양한 네트워크 조건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게 됐다. 이 솔루션을 활용함으로써 현대모비스의 개발 및 검증 프로세스의 신뢰성과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
안리쓰는 최첨단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자동차 산업의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점점 더 고도화되는 커넥티드카와 스마트 모빌리티의 안전을 지속적으로 뒷받침해 나갈 것이다.
※ 현대모비스 인터뷰 ‘Why HYUNDAI MOBIS Has Selected Anritsu’s All-in-One Test Solution’: https://dl.cdn-anritsu.com/en-en/test-measurement/files/Product-Introductions/Case-Study/casestudy-hybrid-ecall-ez1100.pdf
※ 안리쓰의 eCall/NG eCall 이니셔티브 자세히 알아보기: https://www.anritsu.com/ko-kr/test-measurement/solutions/automotive/ecall
현대모비스 소개
현대모비스는 자율주행 기술, 커넥티비티, 전동화를 중심으로 스마트 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업체다. 섀시, 콕핏, 프런트엔드의 3대 모듈 부품 사업을 기반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고객 요구에 맞춘 최적의 서비스 부품을 제공한다. 또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통합한 독자적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한다. 강력한 연구개발 역량과 생산 시스템을 바탕으로 스마트 모빌리티 고도화를 넘어 로보틱스 등 신규 사업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다.
안리쓰코퍼레이션 소개
안리쓰는 혁신적인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리쓰는 고객을 진정한 파트너로 참여시켜 R&D, 제조, 설치 및 유지 보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파/RF 및 디지털 솔루션과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차원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리쓰는 또한 통신 제품 및 시스템을 위한 정밀 마이크로파/RF 컴포넌트, 광학 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상업, 민간, 군사/항공 우주, 정부 및 기타 시장에 사용되는 신흥 및 레거시(legacy) 유무선 기술을 위한 고급 솔루션을 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