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혁신적·창의적 사회서비스 공급기관을 찾아서 공공과 민간이 함께한다

보건복지부-중앙사회서비스원, 2025 사회서비스 소셜업 공모전 개최
라이나전성기재단-메트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월드비전-사단법인 온율 협력

2025-07-07 17:26 출처: 중앙사회서비스원

2025 사회서비스 소셜업 공모전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중앙사회서비스원(원장 조상미)은 라이나전성기재단, 메트라이트생명 사회공헌재단, 월드비전, 사단법인 온율과 협력해 ‘2025년 사회서비스 소셜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2회째를 맞이했으며, 혁신적이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사회서비스 공급자를 발굴하고 성장 지원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행사로, 특히 올해는 다양한 대상에게 삶의 질 개선을 제공할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됐다.

모집대상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주식회사, 협동조합, 유한회사 등) 및 비영리 조직(사회적 협동조합, 사단법인, 비영리 민간단체 등)이며, 공모주제는 △사회서비스의 한계 극복 및 개선 △건강 증진 및 일자리 창출 △시니어 건강 증진과 취약계층 복지 향상 △아동·청소년 삶의 질 개선과 다양성의 4가지 주제 중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다.

수상기업(5곳)에는 보건복지부장관상, 중앙사회서비스원장상, 라이나전성기재단상,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상, 월드비전상과 함께 각 기업과의 협력으로 선정기관 성장을 위한 다양한 특전이 준비돼 있으며, 사단법인 온율의 법률지원도 공통 특전으로 제공된다.

1차심사 발표는 8. 22.(금) 중앙사회서비스원 누리집에서 발표 예정이며, 최종심사 및 시상식은 10. 31.(금)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공개된다. 특히 공개심사는 전문 심사단과 50인의 정책평가단이 함께해 공정성과 국민 참여가 더해지는 신뢰도 높은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신청은 7. 7.(월)부터 7. 31.(목)까지 전자우편(gongmo@kcpass.or.kr)을 통해 가능하며, 세부 내용은 중앙사회서비스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상미 중앙사회서비스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사회서비스 주체 발굴의 중요한 역할과 함께 공공과 민간의 파트너십을 발휘하는 기회”라며 “이 기회를 통해 잠재력 있는 공급자의 성장 발판이 마련되고, 민관이 함께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지속 가능한 연결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앙사회서비스원 소개

중앙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의 품질을 제고하고, 시도 서비스원의 설립·운영을 지원하는 사회서비스 정책 기획·지원 전문기관이다. 중앙사회서비스원은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사회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누구나 필요할 때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 공공기관이다. 돌봄, 복지, 건강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서비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국민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실현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