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도쿄--(뉴스와이어)--글로벌 비디오 게임 커머스 기업 엑솔라(Xsolla)가 글로벌 파트너와 일본의 비디오 게임 플레이어를 위한 ‘페이 위드 페이페이(Pay with PayPay)’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엑솔라는 게임 결제 솔루션을 혁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모바일, PC, 클라우드 및 웹 기반 비디오 게임 개발자가 잠재 고객을 늘리고 전 세계 플레이어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결제 시 이런 추가 결제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게임 개발자는 일본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플레이어의 변화하는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또한 엑솔라의 이 지역에 대한 노력과 지난해 8월 일본 도쿄에 신설된 엑솔라의 현지 사무소 확장도 직접적으로 지원한다.
5800만명의 사용자[1]를 보유하고 계속 성장하고 있는 페이페이는 일본 최대 모바일 결제 앱으로, 일본 전역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소매 매장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라쿠텐 인사이트(Rakuten Insight)의 2022년 조사에 따르면 일본 쇼핑객의 약 55%가 QR 코드 결제 부문에서 45%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페이페이 사용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2] 사용자들은 모바일 앱에서 계정을 생성하고 은행계좌나 신용카드를 연결해 일상적인 구매에서 결제한다.
엑솔라의 최고경영자인 크리스 휴이시(Chris Hewish)는 “페이페이를 엑솔라에 연결해 글로벌 파트너가 새로운 잠재 고객을 확보하고 플레이어들에게 또 다른 결제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파트너들이 일본 내 플레이어에 대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QR코드와 같은 혁신적인 결제 기술의 힘을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엑솔라 결제는 직관적인 멀티플랫폼 UI, 인기 모바일 지갑과의 호환성, 200개 이상의 지역에서 700여 개의 결제 방법과 130가지 이상의 통화에 대한 액세스를 통해 결제 여정을 간소화한다. 페이랭크(PayRank) 기술은 페이페이와 같이 각 고객과 가장 관련성이 높은 결제 수단을 자동으로 표시하고 순위를 매긴다.
페이 위드 페이페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xsolla.pro/paypay를 방문하십시오.
엑솔라 소개
엑솔라는 비디오 게임 산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강력하고 파워풀한 도구 세트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상거래 회사이다. 2005년 설립 이후 엑솔라는 규모에 관계없이 수천의 게임 개발자와 퍼블리셔가 전 세계 여러 플랫폼에서 게임 관련 펀딩, 마케팅, 론칭 및 수익 창출을 하도록 지원했다. 게임 상거래의 혁신적인 리더인 엑솔라의 미션은 글로벌 유통, 마케팅 및 수익 창출의 본질적인 복잡성을 해결해 파트너가 더 많은 지역에 도달하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며 전 세계 게이머와 관계를 맺도록 돕는 것이다.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법인으로 런던, 베를린, 서울, 베이징, 쿠알라룸푸르, 롤리, 도쿄 및 전 세계 여러 도시에 지사를 둔 엑솔라는 밸브(Valve), 트위치(Twitch), 로블록스(Roblox), 에픽 게임스(Epic Games), 테이크 투(Take-Two), 크래프톤(KRAFTON), 넥스터스(Nexters), 넷이즈(NetEase), 플레이스튜디오(Playstudios), 플레이릭스(Playrix), 미호요(miHoYo) 등과 같은 주요 게임 타이틀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xsolla.com
[1] 페이페이
[2] 블룸버그 기사 - 고전하는 라쿠텐은 친구에게 전화해야 할지도 모른다(Struggling Rakuten Might Need to Phone a Friend)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061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