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입셀, 엣진과 업무 협약 체결… 유전자 교정 협력 연구 추진

2023-01-17 10:20 출처: 입셀

입셀, 엣진과 업무 협약 체결… 유전자 교정 협력 연구 추진

서울--(뉴스와이어)--미토콘드리아 유전 질환 근병증에 대한 유전자 교정 협력 연구를 추진하기 위해 입셀과 엣진이 서초구 입셀 사옥에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입셀은 미토콘드리아 근병증 환자의 유도만능줄기세포주 수립 및 이에 대한 유전자 교정과 기능 회복을 확인하고, 엣진은 미토콘드리아 유전체 변이를 가진 근병증에 대한 유전자 교정 전략 수립과 환자유래세포 기반 유전자 교정 효율에 관해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양 사는 희소 난치성 질환인 미토콘드리아 근병증 난치성 질환과 관련, 국내외 제약 바이오 분야에서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주지현 입셀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가 보유한 기술이 엣진이 보유한 미토콘드리아에 대한 전문성과 결합돼 기쁘다”고 말했다.

엣진 박정은 대표는 “입셀의 유도만능줄기세포를 이용해 유전체 교정에 대한 진보를 이루도록 긴밀한 협력을 거쳐 연구 혁신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입셀 소개

입셀(YiPSCELL)은 유도만능줄기세포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이다. ‘유도만능줄기세포’라는 차세대 줄기세포 기술을 이용해 정상인과 환자에서 유래한 줄기세포주를 생산하고, 동물 실험을 대체할 수 있는 질병 모델링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줄기세포 기반 치료제 개발 등 다양한 진단 및 치료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는 생명 공학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yipscell.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