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AI MSP 포지셔닝 강화” 코그넷나인, 가트너 벤더 브리핑 진행

2022-01-17 16:00 출처: 코그넷나인

코그넷나인 로고

서울--(뉴스와이어)--인공지능(AI) MSP 전문 기업(AI Managed Service Provider) 코그넷나인(대표 강학동)은 글로벌 IT 리서치 기업 가트너(Gartner) 요청으로 1월 6일 벤더 브리핑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가트너의 벤더 브리핑은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을 선정, 솔루션과 기술력을 가트너 애널리스트에게 알리는 자리다.

이번 벤더 브리핑은 코그넷나인이 AI 시장과 고객 변화에 먼저 대응해 AI 도입 시 발생하는 고민을 해결하는 AI MSP로서 기업 정체성과 전략 방향을 수립하고, AI 매니지먼트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유수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며 시장 내 입지를 다져가고 있음에 주목한 가트너 애널리스트 요청으로 진행됐다.

코그넷나인은 한 시간가량 진행한 벤더 브리핑에서 기업에 제공하는 AI 매니지먼트 서비스가 무엇인지, 시장의 다른 AI 기업들과 어떤 차별점을 보이는지 △AI 솔루션 △프로젝트 수행 사례를 통한 기술력과 비즈니스 전문성 △MSP 플랫폼을 통해 소개했다.

코그넷나인에서 영업·전략 마케팅을 총괄하는 이세영 CSSO는 브리핑에서 “지난해 상반기 AI MSP로 시장에 등장한 뒤 1년도 안 되는 기간임에도 국내 유수 16개 기업에 AI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했고, 다양한 기업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기업에 진정 AI MSP가 필요한 것을 체감했다”며 “앞으로 시장에서 AI 매니지드 서비스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 업체의 “AI 도입 과제를 사용자 관점에서 도출하고, 프로토타입을 통한 to-be 서비스 인비전(envision)으로 실질적 결과 중심의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초기 투자 비용을 최소화하는데 코그넷나인에 큰 도움을 받았다. AI 구축부터 운영까지 가능한 역량을 확보해 앞으로 진행할 프로젝트도 믿고 맡길 수 있는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는 평을 소개하며 시장에서 AI MSP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했다.

아울러 코그넷나인이 AI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AI MSP Platform,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축적한 애셋(Asset) 그리고 AI 서비스 경험을 보유한 자사의 전문 인력을 차별화 요소로 강조했다.

코그넷나인의 MSP 플랫폼은 단순히 규격화한 AI 기술 및 솔루션으로 고객의 요구 사항에 대응하는 기존 AI 기업과 달리 특정 AI 기술·솔루션에 Lock-in 되지 않고 최신 AI 기술과 솔루션을 빠르게 도입·확장하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올 3월 GA 예정인 MSP Platform은 기업이 특정 AI 기술·솔루션에 Lock-in 되지 않고 최신 AI 기술 및 솔루션을 빠르게 도입·확장하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AI 엔진의 데이터 학습을 위한 데이터 관리(Data Management) △AI 서비스를 손쉽게 빌드할 수 있는 AI Service Builder △서비스 모니터링 및 관련 퍼포먼스 등 전반적인 서비스 인프라 및 품질 관리가 가능한 Operation Management 기능을 통해 기업이 AI를 도입할 때 가장 고민하는 부분을 한 번에 해결해줄 수 있다. MSP Platform은 코그넷나인이 AI MSP로서 기술 리더십을 가져가기 위한 핵심 시스템이다.

또 다양한 산업의 고객과 함께 △AICC 구축 프로젝트 △광고 심의 자동화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AI HUB 금융 OCR 프로젝트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기술력 및 비즈니스 전문성을 내재화하고, 기업을 위한 구독형 AI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그넷나인 이세영 CSSO는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가트너의 애널리스트와 함께 AI MSP라는 기업 정체성과 전략 방향 그리고 기술력과 활용 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코그넷나인은 기업이 AI 도입을 통한 진정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이루는 데 이바지하고 국내 시장에서 AI MSP로서 입지를 더 확고히 하겠다”는 브리핑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코그넷나인은 이른 시일 안에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기술·비즈니스 전문성 확보, 솔루션의 고도화에 매진하고 있다”며 “이번 벤더 브리핑을 통해 코그넷나인의 AI MSP 서비스가 세계적으로 입증받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새로운 발판을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코그넷나인 개요

코그넷나인은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AI) 매니지드 서비스(AI Managed Service) 기업이다. 세계적인 AI 기술력과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인공지능 서비스 기획부터 구축, 운영, 관리까지 End-to-End 서비스로 고객사의 Digital Transformation 혁신을 지원한다. 또 오토라벨링 기술이 적용된 데이터 가공 플랫폼 ‘데이터고블린’을 통해 비젼 기술과 음성 분석, 자연어 처리 등 AI 핵심 기술을 딥러닝, 머신러닝 기술 기반으로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cognet9.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