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신한금융투자, ‘신한 영앤리치 증여랩’ 출시

2021-11-29 15:29 출처: 신한금융투자

서울--(뉴스와이어)--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는 사전 증여를 통해 미래 성장 기업에 선제 투자하는 ‘신한 영앤리치 증여랩’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한 영앤리치 증여랩은 증여 이후 투자에 초점을 맞춘 상품으로 자녀들에게 사전에 증여한 자산을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서비스이다. 세대 간 머니 무브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신한 영앤리치 증여랩 서비스의 특징은 아래와 같다.

첫째, 신한 영앤리치 증여랩 서비스는 사전 증여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의 증여 수요를 파악하고, 첫 출발점인 증여세 신고 대행 서비스를 제공(최초 1회)한다. 더불어 제안하는 랩 서비스에 증여 자산의 특성에 적합한 포트폴리오 및 리밸런싱 전략을 내재화한다.

둘째, 신한 영앤리치 증여랩은 성장형 자산에 집중한다. 이는 증여 후 투자 기간이 상대적으로 장기로 이어질 수 있는 특성에 초점을 맞춘 전략이다. 해당 서비스는 중기적인 경쟁력을 보유한 글로벌 성장주 관련 상장지수펀드(ETF)를 선별해 투자를 진행한다. 세부적으로 우수한 경쟁력을 지닌 것으로 판단되는 우량 성장주 ETF와 잠재성을 가지고 메가 트렌드를 형성할 수 있는 장기 성장 테마 ETF를 선택해 투자한다. 현재 장기 성장 테마는 △라이프스타일(Lifestyle) △디지털(Digital) △그린(Green) △스페이스(Space)의 4가지 영역으로 선정하고 있다. 확고한 투자 원칙을 고수하며 체계화한 내부 프로세스를 거쳐 리밸런싱을 진행할 예정이다.

셋째, 신한 영앤리치 증여랩은 철저한 분산 투자를 지향한다. 잘 분산된 상품인 ETF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방식으로 유망한 테마에는 집중하는 한편 개별 기업의 위험은 낮추는 것이 특징이다. 메가 트렌드에 해당하는 테마를 선정하는 작업보다 개별 기업의 미래 성공 여부를 예측하는 것이 난도가 더 높다는 점에 착안해 투자 성공 가능성을 높이려는 전략 가운데 하나다. 더불어 글로벌 ETF 투자를 통해 달러 자산에 투자하는 효과와 함께 높은 환금성과 다양한 상품군 보유의 강점을 활용한다.

신한금융투자 박임준 랩운용부장은 “시간이 지날수록 우량 자산의 가치는 증가하지만, 자산 가치 상승에 따라 부과되는 세액도 상승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빠른 증여를 통한 절세와 장기 관점에서의 우량 자산 분산 투자가 투자자에게 우호 전략”이라 말했다. 이어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비전에 발맞춰 신한 영앤리치 증여랩의 체계화한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신한 영앤리치 증여랩 서비스는 가입 기간이 길어지면서 수수료가 낮아지는 구조다. 3년 이하까지는 연 1.2%, 3년 초과 5년 이하는 연 1.0%, 5년 초과 시 연 0.8%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원이며 500만원 이상 추가 입금을 할 수 있다.

신한 영앤리치 증여랩 서비스는 편입된 해외 통화의 환율 변동 및 투자 자산의 가격 변동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