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NPX 캐피탈, 디지털 콘텐츠 기업 코핀 커뮤니케이션즈에 150억원 투자

2021-09-14 11:19 출처: NPX 캐피탈

PX 캐피탈이 디지털 콘텐츠 기업 코핀 커뮤니케이션즈에 150억원을 투자했다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투자회사 NPX 캐피탈(NPX Capital)이 자사의 사모펀드 법인인 NPX프라이빗에쿼티(NPX Private Equity)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 개발사 코핀 커뮤니케이션즈(Copin Communications)에 한화 150억원(미화 1300만달러)을 투자했다고 14일 밝혔다.

2017년에 설립된 코핀 커뮤니케이션즈는 캐릭터 디자인, 이모티콘, 웹툰 및 애니메이션 제작 분야를 선도하는 디지털 콘텐츠 개발 회사다. 탁월한 제작 역량과 자사 고유의 5단계 시스템, 하나의 콘텐츠를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확장하는 원소스멀티유즈(OSMU) 전략을 바탕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종합 웹툰 스튜디오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자체 제작 및 협업 채널을 통해 국내 3대 웹툰 제작사에서 선보인 작품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작품을 제작하는 등 제작 역량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특히 첨단 AI 기술을 활용해 생산 시스템을 간소화하고 내부 자원 활용도를 높여 제작 시간을 단축하는 등 업계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 자사 역량을 입증한 코핀 커뮤니케이션즈는 2020년 말 북미 시장에 진출해 월간 활성 사용자(MAU) 기준 40만 명을 확보했으며, 이는 카카오와 네이버 다음으로 높은 수치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조만간 유럽, 일본, 남미 및 동남아시아 등 높은 잠재력을 갖춘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며, 이는 코핀 커뮤니케이션즈에게 높은 성장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NPX 캐피탈의 투자로 확보된 재원은 사업 확장 및 제작 역량 강화 등 회사의 향후 계획과 비전을 실현하는데 투입될 예정이다. 코핀 커뮤니케이션즈는 M&A와 지분 투자를 통한 빠른 확장 전략에 기반해 디지털 콘텐츠 사업의 핵심 성공 요인 중 하나인 지식재산권(IP)의 활용도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NPX 캐피탈은 자사 노하우와 여러 잠재 시장에서 구축한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코핀 커뮤니케이션즈의 높은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사무엘 황(Samuel Hwang) NPX 캐피탈 CEO는 “디지털 콘텐츠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며 “10년 전까지만 해도 디지털 지갑, 가상 라이브 콘서트, 봇(bot), AR 및 VR 등은 존재하지 않았다. 이번 투자는 콘텐츠 메타버스로 진일보하는 동시에 기존 틀을 깨는 방식으로 사람들의 즐거움과 열정, 그리고 다양한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PX 캐피탈(NPX Capital)은 2016년 설립된 글로벌 대체 투자 회사로, 비즈니스 초기 단계에서부터 바이아웃(buyout)에 이르기까지 기업 성장의 전 단계를 지원한다. 한국과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본사를 둔 NPX 캐피탈은 서울, 홍콩, 싱가포르 및 로스엔젤레스에 소재한 4개 사무소에 총 20여 명 투자 전문가들이 근무하고 있다. 현지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예리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한편, 현지 기업들과 NPX 캐피탈 글로벌 네트워크 간의 연계를 통해 포트폴리오 기업 성장, 인수 및 글로벌화를 지원한다.

또한 NPX 캐피탈은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 및 콘텐츠 기반 회사에 성공적인 투자를 집행한 바 있으며, 대표 회사로는 △AI기반 에듀테크 분야의 대표적 스타트업 기업인 ‘뤼이드(Riiid)’ △인공지능 학습앱 콴다(Qanda)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Mathpresso)’ △‘핑크퐁’으로 유명한 글로벌 지식재산권(IP) 전문 회사 ‘스마트스터디(Smart Study)’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세계적 수준의 종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기업 ‘NPX 포인트애비뉴(NPX Point Avenue)’ 등이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NPX 캐피탈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npxcap.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