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아이쿱, 지노믹트리와 ‘닥터바이스’ 연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얼리텍 대장암검사’와 ‘닥터바이스’ 연동에 관한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2021-07-26 09:00 출처: 아이쿱

왼쪽부터 아이쿱 조재형 대표이사와 지노믹트리 안성환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26일 -- 아이쿱(대표 조재형)은 22일 지노믹트리(대표 안성환, 228760 코스닥)와 함께 ‘닥터바이스’와 ‘얼리텍® 대장암 검사’ 연동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이쿱은 스마트 진료 상담 시스템인 ‘아이쿱클리닉’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의사가 환자에게 필요한 질환에 대한 상담, 교육 및 약제 정보 등의 콘텐츠를 설명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어서 다양한 원외 진단, 측정기기들의 데이터들과 연동해 연말까지 ‘아이쿱클리닉’의 고도화된 디지털 진료 지원 플랫폼인 ‘닥터바이스’를 론칭할 계획이다.

지노믹트리는 바이오마커 기반 체외 암 조기진단 전문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신데칸-2(syndecan-2) 바이오마커를 통한 대장암진단 키트 ‘얼리텍® 대장암 검사’를 상업화했다. 대장암 특이적인 후성유전적 변이를 찾아내는 방식으로, 분변을 통해 대장 병변에 존재하는 대장암 메틸화 바이오마커인 신데칸-2의 메틸화 여부를 검사해 대장암 및 대장용종 병변을 확인한다. 따라서 금식, 수면마취, 장세척의 과정이 없어 편리한 방식으로 대장암에 대한 조기진단이 가능해졌다.

이번 양사 간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협력 기반을 마련하고, 플랫폼 내에 구축된 ‘랩커넥트’ 서비스를 통해서 지노믹트리 검사시스템(LIMS)과 우체국 택배를 연계했다. 얼리텍® 대장암 검사 동의서 작성, 검체 회수 및 검사 결과보고서를 연동하는 구축을 최근에 마쳤다. 기존 ‘아이쿱클리닉’을 사용하는 의료기관에서 얼리텍® 대장암 검사를 처방하는 것부터 동의서 작성, 검체 회수, 검사 결과까지 One-Stop system으로 이뤄져 검사가 훨씬 용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계기로 의료기관에서 ‘얼리텍® 대장암 검사’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이쿱의 조재형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서비스는 지노믹트리사의 Biotechnology 기반 체외 암 진단 기술과 아이쿱의 Information technology 그리고 우체국의 택배 서비스까지 결합한 융합 서비스로서 4차 산업혁명으로 나아가는 하나의 구체적인 모델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

안성환 지노믹트리 대표는 “아이쿱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얼리텍® 대장암 검사의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아이쿱의 선도적인 디지털 헬스케어를 기반으로 의료진 및 수검자들이 편리하게 검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더 나아가 양사의 차별화된 역량을 살리는 동반성장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쿱 개요

아이쿱은 조재형 CEO(현직 서울성모병원 내분비내과 교수)가 2011년 설립한 IT 기업으로 휴대폰, 태블릿, PC 등 모든 스마트 기기를 통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2013년 컨퍼런스 전용 앱서비스 ‘아이쿱 컨퍼런스(iKooB Conference)’를 론칭해 서비스를 제공해왔고, 2020년 5월, 코로나 사태에 대응해 ‘온라인 컨퍼런스 플랫폼’을 출시해 국내 최초 온라인 의학 학술대회인 ‘2020 대한당뇨병학회 춘계학술대회’를 진행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 의사를 위한 디지털 진료 지원 시스템 ‘아이쿱클리닉(iKooB Clinic)’, 환자용 모바일 건강수첩 ‘올튼(All-TEUN)’, 클라우드형 CDIS ‘랩커넥트(Lab Connect)’, 온라인 컨퍼런스 플랫폼 ‘아이쿱컨퍼런스(iKooB Conference)’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ikoob.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