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2020 대한민국 등대사진 공모전 개최 “멋진 등대사진으로 랜선여행 떠나보자”

2020 대한민국 등대사진 공모전 개최, 총 상금 1100만원 수여

2020-09-28 09:00 출처: 한국항로표지기술원

2020 대한민국 등대사진 공모전 포스터

세종--(뉴스와이어)--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한국항로표지기술원(원장 박계각)은 9월 28일(월)부터 11월 8일(일)까지 ‘2020 대한민국 등대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 등대의 수려한 경관을 담은 등대사진을 발굴하여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랜선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처음으로 기획했다. 이번 공모전은 ‘등대를 찍다, 추억이라는 공간에 담다’라는 주제로,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전국 등대 50개소를 담은 사진을 공모한다.

*랜선여행: 온라인에서 즐기는 여행

공모는 섬에 있는 등대(29개소)와 육지에 있는 등대(21개소)로 나뉘어 진행되며, 등대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본인이 직접 디지털 기기로 찍은 사진에 한해 1인당 5점까지 출품할 수 있고, 지원서를 작성해 사진 작품과 함께 공모전 누리집(www.등대사진공모전.com)에 제출하면 된다.

해양수산부는 접수작의 내용전달력, 창의성, 작품성에 대해 사진학 전공자, 항로표지 관련 전문가 등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부문별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등 총 72명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총 상금 11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선정 결과는 11월 중 공모전 누리집에서 발표된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국립등대박물관이 운영하는 ‘등대와 바다 누리집(http://lighthouse-museum.or.kr/sea)’에서 온라인 전시회를 진행하는 데 활용되고, 향후 등대여권 등 콘텐츠 제작이나 다중이용시설에서의 현장 전시회 등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김민종 해양수산부 해사안전국장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국민들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으니, 온라인으로나마 아름다운 등대의 모습을 즐길 수 있도록 많은 국민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항로표지기술원 개요

한국항로표지기술원은 선박안전운항, 고품질 국가 부표의 제작수리 및 항로표지 장비용품 검사업무, 항로표지 조사연구, 교육 및 국제활동 등을 진행하는 공공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