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스위스 기업 SAV-IOL, 기술 타당성 조사 마치고 백내장 수술용 고성능 스마트 인공수정체 프로젝트 투자자 물색

2019-09-05 17:00 출처: Swiss Advanced Vision

R-TASC - 백내장 수술용 스마트 액티브 인공수정체 렌즈 프로젝트

뇌샤텔, 스위스--(뉴스와이어) 2019년 09월 05일 -- SAV-IOL(Swiss Advanced Vision, 스위스 어드밴스드 비전)이 백내장 수술 후 시력을 완전히 회복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실시간 자동초점 기능을 갖춘 최초의 전자 인공수정체(IOL)인 R-TASC 프로젝트 개발을 진전시켜 나가고 있다.

R-TASC는 향후 5~7년 이내에 안과 의학계의 경계를 무너뜨리게 될 것으로 보인다. SAV-IOL은 이미 프로젝트의 기술적 타당성을 확인했고 이제는 이 획기적인 발명품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미화 2000만달러를 조성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인공수정체 시장은 엄청나게 크지만 처음 도입된 이래 이렇다 할 혁신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더욱이 오늘날 사용되고 있는 IOL은 제한된 원근 조절 범위나 빛의 손실 혹은 원치 않는 시각 장애 등 시력 손상이라는 어려움을 지속적으로 겪고 있다. 이런 장애 요소를 허물기 위해 SAV-IOL은 고성능 스마트 렌즈를 통해 다른 시각에서 상황을 검토하고 있다. R-TASC는 렌즈의 곡률을 조절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피드백 회로 메커니즘을 통해 전자적으로 조정되기 때문에 렌즈의 배율에 따라 맞춰진다. SAV-IOL 최고경영자인 막스 브와셋(Max Boysset)은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모든 IOL은 하나를 얻으면 다른 하나를 잃는 어느 정도의 상충관계가 있다”며 “R-TASC는 전혀 새로운 접근 방법을 통해 IOL과 공통적으로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고 말했다.

표준 IOL이 자연적인 수정체의 광학 속성을 완전히 대체할 수는 없는데 이것이 바로 R-TASC의 적응형(adaptive) 광학 설계가 답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다. 또한 원근 조절을 완전하게 회복하기 위해서 R-TASC는 앱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통해 환자와 외과의사들이 백내장 수술 후 언제든지 렌즈를 조정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또한 미래에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진 R-TASC의 무선 플랫폼은 증강 현실과 그 밖의 인터렉티브 사양을 접목시킬 수 있어 이전의 안과 세계에서는 결코 볼 수 없었던 완전히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

SAV-IOL은 2019년 9월 파리에서 열리는 제37차 ESCRS(유럽백내장 굴절수술 학회) 회의(Congress of the ESCRS, 부스 I123 파빌리온 7)와 2019년 11월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메디카(MEDICA) 전시회(스위스 스타트업 코너)에서 최신 R-TASC 시제품을 선보이게 된다.

SAV-IOL 개요

SAV-IOL은 초점 심도를 연장하는 최신 광학기술이 적용된 EDOF IOL을 개발, 제조하여 시장에 내놓고 있는 스위스 기업이다. SAV-IOL의 포트폴리오는 맞춤형 EDOF IOL인 하모니스(Harmonis), 프리미엄급 EDOF IOL인 에덴(Eden, https://sav-iol.com/products/eden/),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의 EDOF IOL인 루시디스(Lucidis) 등 3개의 제품으로 이루어져 있다. SAV-IOL은 ISO 13485: 2016 인증(MD 615363) 기업으로 렌즈 제품들은 CE 마크(CE 615365)를 획득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