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캔바, 브랜드 디자인을 AI 어시스턴트에 직접 통합

챗GPT에서 생성된 디자인, 이제 캔바에서 브랜드 정체성을 살리고 즉시 활용 가능

2026-02-08 14:25 출처: Canva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AI가 작업의 미래를 다시 쓰고 있으며, 전문가들이 과거에는 몇 시간이 걸리던 일을 단 몇 분 만에 해내고 있다. 그러나 AI 어시스턴트에는 AI의 속도를 지루한 수동 보정 작업으로 갉아먹는 바로 일반적·시각적 출력과 브랜드와 어울리지 않는 색상이라는 한 가지 지속되는 한계가 있다.

오늘, 현대의 작업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AI 도구에 캔바가 직접 브랜드 인텔리전스를 가져오면서 이런 마찰은 끝이 난다. 지금부터 챗GPT(ChatGPT) 사용자는 캔바 브랜드 키트(Canva Brand Kit)와 완벽하게 연동된 디자인을 생성할 수 있어, 회사의 브랜드가 시각적으로 구현되고 AI 워크플로우에서 살아 있는 참여자처럼 기능할 수 있다.

이번 확장은 분야를 정의하는 두 개 플랫폼인 캔바와 ChatGPT가 브랜드 디자인을 더욱 접근하기 쉽고 유연하게 만들기 위한 새로운 방식으로 협력하게 됐음을 의미한다. 클라이언트에게 바로 보낼 수 있는 피치 데크부터 소셜 포스트, 전문가 수준의 포스터에 이르기까지 이 파트너십은 모두가 쉽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하는 캔바의 사명을 계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브랜드 정체성을 지키며 모두가 빠르게 창작할 수 있도록 지원

캔바는 빠르게 AI 기반 디자인의 기반이 되어가고 있다. 오늘 ChatGPT 내 캔바 앱에 적용된 업데이트는 지난주 앤트로픽(Anthropic)의 클로드(Claude)에 처음 선보인 것에 이어, 캔바는 AI 생태계의 시각적 레이어로서 점점 더 보편화되고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시밀러웹(Similarweb)에 따르면 이미 AI 어시스턴트로부터 가장 많은 유입을 받는 상위 10개 사이트에 꾸준히 랭크된 캔바는 자체 디자인 모델로 구동되는 필수적인 시각적 기능을 선도적인 대형 언어 모델(LLM)에 제공한다. 캔바는 각 플랫폼의 디자인 두뇌 역할을 하며, 브랜드의 고유한 서체, 색상, 로고를 새롭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정교하게 이해해 AI 생산성 혁명의 핵심적인 부분으로 작용한다.

캔바는 지난 1년 동안 편집 가능한 디자인 출력을 위한 캔바 디자인 모델(Canva Design Model), 올인원 디자인 코파일럿인 캔바 AI(Canva AI) 그리고 이미 챗GPT(ChatGPT), 클로드(Claude),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Microsoft Copilot)에서 1200만 개 이상의 디자인을 생성한 캔바 MCP 서버를 선도적으로 개발해 왔다.

캔바의 GM이자 생태계 책임자인 안와르 하니프(Anwar Haneef)는 “브랜드의 영혼은 시각적 정체성이지만, 이는 AI가 창작하는 방식에서 빠져 있던 퍼즐 조각이었다”며 “오늘 우리는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일상적인 도구에 우리의 디자인 전문 지식을 불어넣어 그 간극을 메우고 있다. 챗GPT에 있든 클로드에 있든, 캔바는 텍스트 대화를 아름답고 브랜드에 부합하는 아름다운 시각 자료로 빠르게 전환하는 연결 조직 역할을 한다. 이는 LLM과 디자인 모델이 창의성과 생산성을 그 어느 때보다 가깝게 가져올 수 있는 방법에서의 중요한 도약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큰 그림: 실제로 작업을 완성하는 AI 워크플로우

2026년은 팀들이 고립된 AI 대화를 넘어, 맥락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관성과 완성된 작업을 빠른 속도로 가능하게 하는 매우 직관적인 워크플로우로 이동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다. 이는 잊혀진 PDF에 묻혀 있는 정적인 브랜드 가이드라인에서 사람들이 매일 사용하는 도구 전반에 살아 숨 쉬는 인터랙티브 자원으로의 근본적인 전환을 의미한다.

이엑스피 리얼티(eXp Realty)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 웬디 포시(Wendy Forsythe)는 “우리는 에이전트의 개인 브랜드가 그들의 엑스 팩터라고 믿는다. 그것은 그들이 방에 들어가기도 전에 신뢰를 구축하는 초능력”이라며 “이 통합은 게임 체인저다. 왜냐하면 에이전트들이 그 초능력을 희석시키지 않고 확장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챗GPT 내에서 캔바 브랜드 키트에 접근함으로써, 우리 에이전트들은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완전히 브랜드화된 시각 자료로 몇 초 만에 이동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이는 우리 에이전트들이 서식 지정에 덜 시간을 쓰고 더 많은 시간을 연결해 쏟을 수 있게 해, 그들의 엑스 팩터(X-Factor)가 모든 디지털 상호작용에서 빛날 수 있도록 보장한다”고 말했다.

작동 방식: AI에서 즉시 접근 가능한 당신의 브랜드

캔바에서 브랜드 키트를 설정하면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 브랜드 네이티브 창작: 필요한 것을 평범한 언어로 설명하면 ChatGPT와 Claude가 당신의 브랜드 색상, 서체, 레이아웃 및 로고를 사용한 디자인을 생성한다.

· 가이드형 프레젠테이션 빌더 : 먼저 스토리 구조를 완성하고, AI 어시스턴트와 협업한 다음, 그것이 자신의 브랜드 스타일로 정교하고 정밀하게 구현되는 것을 지켜본다.

· 실시간 디자인 미리보기: 캔바 앱을 통해 챗GPT 내에서 직접 디자인과 상호작용하고 개선하며, AI 대화와 시각적 창작을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다.

캔바 AI 커넥터는 오늘부터 챗GPT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다. canva.com/ai에서 계정을 연결하면 자신의 브랜드를 향후의 AI 작업으로 가져올 수 있다.

Canva 소개

2013년에 출시된 캔바는 시각적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위한 세계 최고의 올인원 플랫폼이다. 모든 사람이 디자인할 수 있도록 구축된 캔바는 전 세계 190개국 이상의 기업, 소규모 비즈니스, 소비자 및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디자인적인 요구를 충족시킨다. 디자인에서 첫걸음을 내딛는 초보자이든, 강력한 도구를 찾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이든, 캔바는 사용자가 아이디어를 아름다운 무언가로 변환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도록 보장한다.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디자이너 제작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하는 캔바는 개인과 팀이 쉽게 창작,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하는 방식을 향상시키는 일련의 제품과 독자적인 AI 도구로 구동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60205384226/en

웹사이트: https://www.canv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