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씨랩의 ‘넷퍼넬 v4.0’ 솔루션이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됐다
서울--(뉴스와이어)--트래픽 및 리소스 관리 전문기업 에스티씨랩(대표 박형준)은 가상 대기실 솔루션 ‘넷퍼넬 v4.0(NetFUNNEL v4.0)’을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제품은 기존의 v3.0 제품에서 다양한 기능 및 편의성을 개선한 버전으로,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 획득으로 기술력과 안정성을 검증받은 후 디지털서비스몰 등록까지 마쳤다.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은 상용 소프트웨어(SW)는 물론 클라우드, 빅데이터, AI 등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상품 및 서비스를 편리하게 도입할 수 있는 전용 공공조달 플랫폼이다.
넷퍼넬은 트래픽 폭증 시에도 온라인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시스템 처리 용량에 맞춰 부하를 관리하는 가상 대기실 솔루션이다. 접속 순서에 따른 진입 및 대기 처리를 통해 사용자 유입을 제어하고, 대기 중 안내 메시지를 제공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한다.
이번 v4.0에선 다양한 트리거 규칙 설정을 통한 손쉬운 적용, 사전 및 사후 대기실 운영을 통한 서비스 전 단계에 걸친 트래픽 관리, 브랜드 맞춤형 대기실 커스터마이징, 실시간 라이브 메시지 제공 등 운영 편의 기능과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매크로 등 반복 요청 차단과 에이전트별 우회 방지 기능으로 보안을 강화했다.
에스티씨랩 박형준 대표는 “넷퍼넬은 이미 6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한 검증된 솔루션으로, 실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차별화된 기능을 고도화하고 있다”며 “이번 디지털서비스몰 등록을 통해 공공기관이 예산 집행의 효율성을 높이고, 대민 서비스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스티씨랩 소개
에스티씨랩(STCLab)은 대규모 트래픽 및 리소스 관리 전문기업이다. 가상 대기실 솔루션 ‘넷퍼넬’과 악성 봇 탐지 및 차단 솔루션 ‘봇매니저’, 쿠버네티스 자동화 및 운영 최적화 솔루션 ‘웨이브 오토스케일’을 개발 및 서비스하며, 지금까지 600개 이상 고객사의 디지털 서비스 안정화와 효율화를 지원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