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빈맥의 대장암·간암·폐암 환자, AIET 세포 기반 면역요법으로 생존 연장 경험… 일본에서 이전된 기술

빈맥 헬스 시스템은 치료를 위해 베트남으로 국제 환자 유치

2025-10-28 15:30 출처: GN Corporation Co Ltd

도쿄--(뉴스와이어)--환자 자신의 자연살해(NK) 세포와 T 세포를 활용한 자가 세포 기반 AIET 면역요법을 통해 달성된 암 환자의 유의하게 연장된 생존율과 개선된 삶의 질(QoL)은 베트남 빈멕 호스피탈(Vinmec Hospital)을 아시아 국가 전역에서 암 치료를 위한 신흥 의료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이 성과는 NCRM NICHE 2025에서 응우엔 탄 리엠(Nguyen Thanh Liem) 교수가 발표했다. 리엠 교수는 일본 GN 코퍼레이션(GN Corporation)의 기술 이전 지원을 인정하여 일본 규정에 따라 표준화된 AIET 프로토콜을 구현을 가능하게 하여 2018년부터 빈멕의 환자에게 치료에 접근하게 했다.

AIET는 기존 치료법과 함께 환자의 NK 및 T 림프구를 활용하여 치료 효능을 20-30% 증가시키고 생존율을 크게 향상시킨다. 2016-2021년 동안 빈멕 호스피탈(Vinmec Hospital)에서 진행성 암에 대한 두 가지 임상 시험에서:

· 대장암 환자의 평균 생존 기간이 14.3개월 증가

· 폐암, 간암 및 기타 암의 평균 생존 기간은 18.7개월 증가

말기 유방암, 난소암, 갑상선암, 두경부암 환자를 포함한 100명 이상의 환자 중에서 AIET는 식욕, 불면증, 졸음, 구강 건조, 메스꺼움, 우울증, 피로, 전반적인 증상 부담 및 신체 기능 능력의 측정가능한 개선으로 생존율을 개선하고 QoL을 향상시켰다. AIET는 배양 과정에서 외부 생물학적 물질이나 피더층 없이 환자 자신의 세포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실상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는다.

AIET 세포 치료제는 일본의 재생 의학 안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베트남의 재생 의학 규정에 따라 빈멕 호스피탈에서 시행하도록 공식적으로 승인되었다.

AIET 치료 프로토콜(1주기):

· 환자의 말초혈액 100ml 채취,

· 15-21일 동안의 실험실 처리 및 배양,

· 2회 용량의 NK 및 T 세포 정맥 주입,

환자는 암 진행 및 단계에 따라 2-6주기가 필요할 수 있다고 리엠 교수가 말했다.

리엠 교수는 GN 코퍼레이션(GN Corporation)의 뛰어난 학제간 연구를 인정하여 세포 치료 솔루션을 생산하고 전 세계 병원 및 임상시험 실시기관으로 전달했다.

· BEES-HAUSBHES-HAUS, 남성 요도 협착에 대해 Festigel 스캐폴드에 포접된 구강 점막 상피 사용

· 새로운 세포 치료법, 상피내피 각막 질환 치료 위해

· EELS-TALC, 역전된 세포 노화와 함께 자가 연골 세포를 사용하여 관절 연골 손상 해결.

GN 코퍼레이션(GN Corporation)과 NCRM은 현재 승인된 세포 처리 연구소인 모리셔스의 소울시너지(SoulSynergy Ltd)와 협력하여 모리셔스와 아프리카 대륙의 환자들에게 일본에서 시행되는 세포 기반 치료법을 제공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1026088789/e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