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2025년 장애인·노인 일상생활 지원 보조기기 체험박람회 개최

‘HOME SWEET HOME’ 모두에게 편안한 집을 위한 보조기기 체험의 장

2025-10-24 16:09 출처: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5년 성남시 장애인·노인 일상생활 지원 보조기기 체험박람회 포스터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성남시복지용구공유센터는 ‘장애인·노인 자립생활을 위한 보조기기 실용화 연구개발사업’의 일환으로 보조기기 체험박람회를 11월 4일(화) 10:00~16:00 코리아디자인센터 B1 전시장(성남시 분당구 양현로 322)에서 개최한다.

이번 ‘2025년 장애인·노인 일상생활 지원 보조기기 체험박람회’는 ‘HOME SWEET HOME’을 주제로, 가장 편안해야 할 공간인 ‘집’에서 장애나 질병으로 불편을 겪는 이들이 보조기기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체험의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보조기기·복지용구·편의증진시설 체험 등 총 25개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보조기기 실용화 연구개발사업 기기 전시, 다양한 복지용구 및 체험 프로그램, 장애인과 노인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커피 시음(장애인 바리스타), 장애인 E-스포츠 체험, 이동보조기기 주행 테스트 등 흥미로운 체험 부스도 마련돼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더할 것이다.

이번 행사는 동서울대학교, 인하대학교, 경기성남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진행되며, 지역사회 내 보조기기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보조기기 커뮤니티 활성화를 도모한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한창경 관장은 “이번 박람회는 장애인과 노인분들이 일상 속 불편을 덜고, 보조기기를 통해 더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자리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보조기기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고 함께 배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98년에 개관해 지난 27년간 성남시 장애인과 가족을 위해 다양한 복지 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에서 장애인 복지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용 고객을 비롯한 많은 사람과 신뢰를 쌓아온 27년을 바탕으로 장애인과 가족이 스스로 주인이 돼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