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극단 드라마라운지, 꿈다락 문화예술학교로 청년·시니어의 삶을 연극으로 표현하다

1기 성황리 종료, 2기 참여자 모집 진행 중… 청년 ‘파이팅 GO!’, 시니어 ‘다시, 이야기하다’로 세대별 맞춤 문화예술교육 운영

2025-08-21 11:50 출처: 극단 드라마라운지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청년 대상 프로그램 2기 참여자 모집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극단 드라마라운지(대표 이소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사업 운영단체로 선정돼 청년과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연극 기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6월부터 8월 초까지 진행된 1기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시니어팀(총 9회차)은 시대별 삶의 여정을 회상하며 다양한 연극 놀이, 즉흥극, 노래와 그림 활동 등을 경험하고, 이를 입체 낭독극으로 발전시켜 발표했다. 청년팀(총 10회차)은 자전적 이야기를 토대로 자기 성찰과 치유의 과정을 거쳐 5~10분 분량의 1인극을 에피소드 형식으로 무대에 올렸다. 두 발표회 모두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실제 참여자 만족도 조사 결과, 청년·시니어팀 모두 모든 항목에서 100% ‘매우 그렇다’는 응답을 기록했다. 시니어 참여자들은 ‘집에만 있다가 나와서 활동하니 자신감이 생겼다’, ‘동료 배우들의 열정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등 긍정적 반응을 보였으며, 청년 참여자들은 ‘배우러 왔다가 치료받고 간 느낌’, ‘안전한 공간에서 스스로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는 소감을 남겼다.

발표회에 참여한 관객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시니어팀 공연을 본 한 30대 여성 관객은 할머니가 생각나 공연 내내 눈물이 났다고 밝혔으며, 청년팀 공연을 본 또 다른 관객은 나의 젊은 시절을 보는 것 같아 위로와 공감을 동시에 받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현재 2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이 진행 중이다. 청년 대상 ‘파이팅 GO!’는 9월 10일부터 매주 수요일 노원중앙도서관에서 2시간씩 총 10회차로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자기 내면의 이야기를 무대 위 1인 자전극으로 표현하는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시니어 대상 ‘다시, 이야기하다(Remember)’는 같은 날 마포구립서강도서관에서 시작해 2시간 수업 7회차, 3시간 수업 2회차로 총 9회차가 운영된다. 시니어들은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며, 최종적으로 입체 낭독극을 무대에 올릴 예정이다.

극단 드라마라운지는 연극은 단순한 공연 활동을 넘어 개인의 삶을 돌아보고 타인과 연결되는 경험을 제공한다며, 1기에서 확인한 큰 호응과 성과에 이어 2기에서도 많은 분이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모집 안내

참가비: 무료/선착순 모집

청년팀 접수: https://naver.me/5CFPgF00

시니어팀 접수: https://naver.me/5pqTciGo

문의: 극단 드라마라운지 문의 전화(문자 접수 가능)

극단 드라마라운지 소개

극단 드라마라운지는 교육 연극을 기반으로 아동·청소년부터 성인, 시니어, 장애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대상을 만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단체다. 특히 이번 꿈다락 문화예술학교를 운영함에 있어서 자전적 이야기를 연극적 방식으로 풀어내는 창작 활동을 통해 참여자의 자기 표현력과 사회적 소통 능력을 강화하고 연극을 통한 정화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