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2025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 페스티벌’ 서울대학교에서 오늘 개막… 4일간의 감동적인 여정의 시작

2025-08-07 10:00 출처: 스페셜올림픽코리아

‘2025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 페스티벌’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주최하는 글로벌 통합 예술 축제 ‘2025 국제 스페셜 뮤직&아트 페스티벌’이 8월 7일 서울대학교 일원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을 매개로 어우러지는 이 축제는 오는 10일까지 4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어진다.

개막일인 7일은 참가자들의 본격적인 여정을 위한 첫 단추가 채워졌다. 오전에는 메이트 및 자원봉사자 등록과 오리엔테이션(OT)이 진행돼 앞으로 4일간 함께할 페스티벌의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공식 일정을 알리는 VIP 환영 만찬 및 웰컴 디너가 열렸으며, 주요 내빈들이 ‘그린 프레임’ 퍼즐 퍼포먼스를 통해 축제의 서막을 알렸다. 이어지는 개막 콘서트에서는 피아노, 첼로, 트럼본, 바이올린, 마림바, 클라리넷 등 발달장애 참가자들과 멘토들이 함께 꾸민 무대가 펼쳐져 감동과 환희가 어우러진 첫날의 밤을 장식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뮤직&아트 클래스 △마스터 클래스 △폐막 콘서트 △데일리 콘서트 △피아노 콘서트 △그린프레임 사진전 △아트클래스 특별전 △문화체험 프로그램 △미니 스페셜올림픽 등 다채로운 공연과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정양석 회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예술을 통해 누구나 존중받고 연결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장”이라며 “장애 여부를 떠나 모든 참가자가 예술가로서 주인공이 되는 감동의 시간을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arts_sok) 등 여러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홈페이지 : https://sokorea.or.kr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arts_sok

웹사이트: https://sokorea.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