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photo.kr의 풀메탈플레이트 4인용 360포토부스
서울--(뉴스와이어)--지와이서울이 운영하는 포토부스 플랫폼 ‘360photo.kr’이 일반 소비자도 콘텐츠 트렌드를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숏폼 특화 360도 영상 포토부스 ‘360포토부스’의 렌탈 사업을 개시한다.
최근의 SNS 콘텐츠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쇼츠/숏폼으로 불리는 1분 이내의 짧은 동영상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포토존 역시 점차 ‘사진’ 위주에서 ‘영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특히 20대 전후의 젊은 세대들은 스티커사진 세대와 달리 동영상에 더 친숙함을 느끼고 있어 이러한 새로운 동영상 수요는 더욱 강해지고 있다.
특히 다양한 셀럽들이 방송이나 이벤트 현장에서 360도 회전 촬영 장비를 활용한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며, 이러한 콘텐츠 경험이 대중 속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제 ‘360photo.kr’의 360포토부스 렌탈/대여를 통해 일반인들도 360도 회전 촬영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360포토부스는 360도로 회전하며 원판 위의 사용자를 10초 내외로 촬영하고, 손쉽게 효과를 입힌 뒤 그 자리에서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에 올려 곧바로 확산할 수 있도록 한다.
360포토부스는 마치 사용자가 영화의 한 장면을 찍는 것과 같은 체험감을 줘 만족도가 대단히 높다. 현장 반응이 뜨거운 만큼 각종 이벤트의 중심 콘텐츠로 채용되고 있다. 행사 주최자와 기업은 자신의 제품, 브랜드, 행사 내용을 숏폼으로 제작해 SNS에서 화제가 되는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오랫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온 지와이서울 360photo.kr 담당 이경재 본부장은 “과거에는 이벤트에 포토월을 설치하고 카메라 포토존을 제공했다. 그리고 수년 전부터 더 간편하게 셀프 포토부스를 활용하는 케이스가 늘었다”며 “최근에는 짧은 동영상 릴스, 쇼츠를 게스트가 쉽게 올릴 수 있도록 숏영상 촬영 포토존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연예인들의 360포토부스 촬영 영상이 방송을 타면서 관련 문의가 급격히 늘고 있다”고 이벤트 트렌드를 설명했다.
숏폼 콘텐츠 시대, 각종 행사의 포토존이 점차 영상 중심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360포토부스는 다양한 영역의 360도 촬영 숏폼 제작에 널리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해외에서 시작된 360도 동영상, 한국 상륙
360photo.kr은 먼저 수도권을 중심으로 렌탈 사업을 시작해 전국적으로 지역에서 손쉽게 렌탈 가능한 네트워크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며, 향후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글로벌 마케팅 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해 국제적인 숏폼 콘텐츠 플랫폼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북미, 유럽, 일본 등에서는 이미 유명 영화제, 럭셔리 브랜드 행사, VIP 파티에서 360도 포토부스가 적극 활용되고 있다.
국내에는 수년 전부터 여러 행사에 포토존을 설치하거나 4컷 사진 형태의 소형 촬영 기기를 대여해 활용하는 방식이 점차 자리잡고 있었다.
해외는 정적인 네컷사진류의 사진 포토존에서 점차 숏폼 동영상 중심의 포토존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다. 이를 위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출시돼 이벤트의 트렌드를 변화시키고 있다.
360도 동영상 포토존은 특히 인플루언서와 셀럽 중심으로 알려지며, 다양한 브랜드들과 대형 이벤트에서 360포토부스의 채택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해외 트렌드에 따라 국내 샐럽이 360포토부스를 소개하며 그 존재를 알리고 있다.
360photo.kr, 현장 중심 몰입형 콘텐츠 제작을 위한 차세대 플랫폼
360photo.kr은 실시간 콘텐츠 생성, SNS 확산, 브랜디드 체험 제공에 최적화돼 있으며, 웨딩부터 기업 행사까지 다양한 이벤트에 걸쳐 활용 가능한 새로운 SNS 친화적 포토존 플랫폼이다.
지와이서울은 다년간의 콘텐츠 장비 운영 경험과 맞춤형 솔루션을 바탕으로 360photo.kr의 렌탈 비즈니스 모델을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켰으며, 360도 포토부스 대여 업체로서 전문성을 확보했다.
360photo.kr은 기존 정적 사진 위주의 포토존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360도 회전 플랫폼 위에서 직접 연출하고 참여하는 인터랙티브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한다.
고객은 360photo.kr을 통해 간편하게 일정을 예약할 수 있으며, 브랜딩 소품 제작, 현장 설치 및 촬영 지원, 합리적인 렌탈 비용까지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하다.
360포토부스를 중심으로 하는 360photo.kr은 기존의 포토부스 시장을 넘어 새로운 디지털 이벤트 경험을 창출하며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360포토부스 주요 기능
· 브랜디드 영상 콘텐츠 기능: 로고, 슬로건, 오버레이 등 브랜드 영상 삽입 지원
· 고급 영상 효과 탑재: 슬로모션, 부메랑, 고속/저속 촬영 등 다양한 연출 효과
· 멀티앵글 자동 촬영: 하이 앵글, 로우 앵글, 클로즈업 등 시네마틱 구도 제공
· 즉시 공유 기능: QR코드를 통한 실시간 다운로드 및 SNS 최적화 파일 제공
360포토부스는 현장감을 살리며 인스타그램 등 숏폼을 활용하려는 다양한 이벤트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 레드카펫 & 영화제
· 패션 이벤트
· 코스프레 페스티벌
· 스포츠 이벤트
· 공간 중심 이벤트
· 공공 문화행사
· 야외 웨딩파티
서비스 개요 및 문의처
· 브랜드명: 360photo.kr
· 서비스명: 360도 회전 숏폼 포토부스 시스템 렌탈
· 운영사: 지와이서울
- 2017년 설립
- 디지털 영상 콘텐츠 제작, 뷰티팝업 이벤트 기획, 해외마케팅 업무
- 최근 일본을 중심으로 뷰티팝업 ‘서울라이프’를 정기 개최하며 뷰티 팝업 시장 선도
- 웹사이트: https://www.gyseoul.co.kr
- 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92길-14 동우리빌딩 9층
· 활용 분야: 기업 프로모션, 웨딩, 브랜드 마케팅, SNS 캠페인 등
· 웹사이트: https://360photo.kr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360photo.kr
· 공식블로그: blog.naver.com/360photobooth
지와이서울 소개
지와이서울은 전략적 제휴에 강한 회사가 미래를 선도할 것을 예상하고, 한일 양국에 양질의 디지털 콘텐츠 교류를 목적으로 일본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폴리곤 매직’의 투자로 2017년 설립된 한국 법인이다. 디지털 영상 콘텐츠 제작에서 출발해 모바일 앱 개발, 유통을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진행하고 있다. 최근 일본에서 뷰티팝업 이벤트 ‘Seoullife’를 상시 개최해 대표적인 일본의 팝업 시스템으로 자리잡았으며, 각종 이벤트용 숏폼 포토존 서비스 ‘360포토부스’의 렌탈 사업을 각종 팝업 이벤트를 위해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