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축제는 놀고 먹고 즐기기만?’ 건국대 ‘플로깅’ 행사 주목

3개 학생단체 주도로 환경보호 실천 이벤트 20~21일 개최

2025-05-20 18:37 출처: 건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본부 산하 학생단체 ‘건우건희’, ‘쿠리에이터’, ‘투데이건국’ 학생들이 ‘제1회 KONKUK 그린 플로깅’ 행사 현장에 마련된 포토존 앞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본부 산하 학생단체 ‘건우건희’, ‘쿠리에이터’, ‘투데이건국’이 오는 5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제1회 KONKUK 그린 플로깅’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되며, 부스는 건국대학교 행정관 앞 잔디밭(코지존)에 마련된다.

‘플로깅(Plogging)’은 스웨덴어 ‘줍다(Plocka upp)’와 영어 단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산책이나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실천 활동이다. 최근 ESG 실천 활동의 일환으로 대학가에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건국대는 축제 기간 동안 학생 주도로 해당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지속가능한 캠퍼스를 위한 의미 있는 걸음을 시작한다.

이번 행사는 ‘건국, 세계를 이끌 녹색의 물결’이라는 슬로건 아래 건국대학교가 실천하고 있는 ESG 경영 철학과도 맞닿아 있다. ‘사람, 동물, 환경’을 하나의 생명체계로 바라보는 ‘원헬스(One Health)’ 개념을 중시하는 건국대학교는, 친환경적이고 지역 사회와 연결되는 활동을 통해 인문·사회·생명·과학이 융합된 공공 실천의 장을 넓혀가고 있다. 캠퍼스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 운동으로 플로깅을 택한 것도 이러한 맥락에서다.

참가 신청은 1인 또는 2인 1조로 가능하며, 2인 1조의 경우 한 명이 건국대 재학생이라면 외부인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부스를 방문해 현장에서 접수를 진행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집게, 장갑, 생분해성 봉투, 에코백이 포함된 ‘플로깅 키트’와 텀블러, 반다나 등 기념 굿즈가 제공된다. 참가자는 건대입구부터 어린이대공원역 일대를 자유롭게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한 뒤, 행사 부스로 돌아와 봉투 인증을 완료하면 캠퍼스 내 카페 레스티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한 ‘럭키드로우’에서는 건국대 마스코트 ‘쿠’ 볼펜, 성신의 티백, 박물관 레고 등 다양한 경품도 마련돼 있다.

이번 행사의 기획을 맡은 쿠리에이터 김하늘 학생은 “환경에 대한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물결을 만들 수 있다는 믿음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학생들이 캠퍼스를 걸으며 환경을 돌아보는 값진 시간을 가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