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좋은땅출판사 ‘천연비누 제조 실전’ 출간

입문자도 쉽게, 창업자도 탄탄하게
안전하고 건강한 수제비누 만들기의 정석

2025-05-14 10:00 출처: 좋은땅출판사

조용찬 지음, 좋은땅출판사, 248쪽, 2만4000원

서울--(뉴스와이어)--천연비누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부터 보다 전문적인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이들까지 모두를 위한 실용 지침서 ‘천연비누 제조 실전’이 좋은땅 출판사를 통해 출간됐다.

이 책은 20여 년간 천연비누와 세제 분야에서 연구와 강의를 이어온 조용찬 저자의 오랜 노하우가 담긴 결과물이다. 저자는 EM유화수, SP비누, 붉나무 비누 등 다양한 천연제품을 개발하고, 세계 20여 개국에서 천연비누 및 세제 강의를 진행해온 전문가다. 비영리 단체 활동과 함께 국내에서도 이름이 알려진 기업에 제조기술을 전수하며 현장 중심의 경험을 축적해 왔다.

‘천연비누 제조 실전’은 단순한 제작법을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강의하듯 친절하게 설명을 풀어낸다. 특히 EM유화수와 비누화수 등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안전하면서도 기능성을 높인 제조법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 정통 SP비누 제조 외에도 저자만의 차별화된 레시피가 수록돼 있어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이 책의 또 다른 특징은 비누를 ‘소통의 매개’로 바라보는 저자의 시선이다. ‘SOAP DAY (솝데이)’라는 새로운 문화를 제안하며, 말로 전하기 어려운 감정이나 사과를 ‘비누 한 장’으로 대신 전달하는 방식을 통해 감성적 울림까지 더한다.

조용찬 저자는 ‘독백의 천연비누 완전 정복’, ‘독백과 함께 천연비누 제대로 만들기’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한 바 있으며, 2022년에는 ‘혁신리더 대상(천연비누 부문)’을 수상하는 등 관련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천연비누 제조 실전’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