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엑솔라, 2025년 1분기 ‘글로벌 게임 및 게임 개발의 미래: 지표 및 새로운 트렌드 분석’ 보고서 발표

주요 주제에 글로벌 게임 시장, 모바일 수익 창출 트렌드, Z세대와 알파세대가 이끄는 플레이어 참여, 떠오르는 투자 도구 및 플랫폼 등 포함

2025-03-14 13:55 출처: Xsolla Inc.

로스앤젤레스--(뉴스와이어)--선도적인 글로벌 비디오 게임 커머스 기업인 엑솔라(Xsolla)가 ‘엑솔라 보고서: 게임 산업 현황(The Xsolla Report: The State of Play)’의 2025년 1분기 버전을 발표했다. 이 상세한 보고서는 게임 환경을 형성하는 중요한 인사이트, 트렌드 및 기회를 제시해 업계 전문가들이 급변하는 오늘날의 시장에 적응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25년 1분기 보고서는 글로벌 게임 시장의 빠른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글로벌 게임 시장은 2025년에 5225억달러에 달하고 7.25%의 연평균 성장률(CAGR)로 확장되어 2029년에는 6913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게임에서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미국은 총매출에서 약 1410억달러를 기여하며 세계 최고의 게임 시장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급증은 스마트폰 보급률 증가, 기술 발전, 글로벌 시장의 연결 심화 등에 힘입어 모바일 게임이 계속 성장한 데 따른 결과다. 모바일 게임 시장은 11.3%의 연평균 성장률(CAGR)로 가속화돼 2025년에만 9.9%의 성장이 예상된다.

이 보고서는 또한 Z세대와 알파세대를 중심으로 변화하는 플레이어 참여 트렌드를 집중 조명한다. 이러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들은 인터랙티브하고 소셜에 연결된 플레이어 제작 콘텐츠에 비중을 두면서 게임 환경을 재정의하고 있다. 트위치(Twitch), 유튜브(YouTube)와 같은 플랫폼은 커뮤니티의 상호작용이 더욱 심화되는 원동력이 되어 단순한 엔터테인먼트가 아닌 사회적, 문화적 힘으로서 게임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기술 발전은 계속 업계를 변화시키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AI와 클라우드 게임은 혁신의 선두에 서 있다. 2029년까지 253억달러의 매출이 예상되는 클라우드 게임은 디바이스에 구애받지 않는 고성능 스트리밍을 지원하여 접근성의 장벽을 허물고 있다. 한편, AI는 게임 개발을 혁신하고 워크플로를 최적화하며 참여도와 유지율을 높이는 개인화된 플레이어 경험을 만들고 있다. 게임 업계가 빠르게 발전하면서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 엔비디아(NVIDIA),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같은 업계 리더들이 클라우드 게임, AI,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 전반에 걸쳐 투자와 확장을 추진하며 혁신의 최전선에 자리를 잡고 있다.

엑솔라의 최고전략책임자인 크리스 휴이시(Chris Hewish)는 “AI와 클라우드 게임의 융합은 업계를 혁신해 고품질 게임 경험의 몰입도, 확장성, 접근성을 그 어느 때보다 뛰어나게 만들고 있다. AI가 개발을 간소화하고 플레이어 참여를 향상시키는 한편, 클라우드 게임은 하드웨어 장벽을 제거해 더 많은 플레이어가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게 만드는 동시에 사용자에게 종량제 등 대안적 결제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적 변화는 단순히 미래를 형성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정의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조사 결과에 더해 보고서는 업계를 형성하는 중요한 트렌드 중 하나로 게임 개발의 대중화를 강조하고 있으며, 이는 사회적 영향력을 지닌 게임의 등장을 촉진하는 데 기여한다. 게임 개발 도구의 접근성이 좋아지면서 게임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의미 있는 사회 참여를 끌어내는 젊은 크리에이터 등 변화를 일으키는 새로운 세대가 등장하고 있다.

보고서 전문은 글로벌 게임 시장의 현재 트렌드와 전략적 기회를 설명하며, 개발자와 업계 관계자에게 귀중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 및 ‘엑솔라 보고서: 게임 산업 현황’ 2025년 1분기 버전은 xsolla.pro/txrq12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솔라 소개

엑솔라(Xsolla)는 산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견실하고 강력한 도구 및 서비스 세트를 가진 선도적 글로벌 비디오 게임 커머스 회사다. 2005년 창립 이래 엑솔라는 수천의 게임 개발자와 모든 규모의 퍼블리셔들이 전 세계적으로 그리고 여러 플랫폼에 걸쳐 그들의 게임을 위해 자금을 지원하고, 마케팅을 하고, 출시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해왔다. 게임 커머스의 혁신적인 리더로서 엑솔라의 사명은 글로벌 유통, 마케팅 및 수익화의 본질적인 복잡성을 해결하여 당사의 파트너가 더 많은 지역에 도달하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며 전 세계 게이머와 관계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본사가 있고 그곳에서 설립됐으며, 런던, 베를린, 서울, 베이징, 쿠알라룸푸르, 롤리, 도쿄, 몬트리올 및 전 세계 여러 도시에 지사를 두고 있다.

더 알아보기: xsolla.com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22189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xsoll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