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개발원 고영선 원장이 ‘인구 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진천--(뉴스와이어)--한국교육개발원 고영선 원장은 11월 13일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기획한 ‘인구 문제 인식 개선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릴레이 캠페인은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시작됐으며,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노력하자’는 선언문을 바탕으로 다양한 공공기관이 동참하고 있다.
고영선 한국교육개발원 원장은 “이번 릴레이 캠페인이 인구 문제 인식 개선 확산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한국교육개발원에서도 인구 문제에 관심을 갖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교육개발원 고영선 원장은 한국교원대학교 차우규 총장의 지목을 받았으며,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김종숙 원장과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이영 원장을 지목했다.
※ 이번 챌린지는 인증샷을 촬영한 후 언론과 기관 SNS 등으로 홍보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교육개발원 소개
한국교육개발원은 국무총리실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속의 정부 출연 연구 기관이다. 다양한 연구·사업을 통해 교육 분야 국정 과제를 지원하고, 국가 수준의 중장기 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2024년 창립 52주년이 된 한국교육개발원은 교육 현장 중심 연구, 데이터 기반 연구 강화를 통해 교육 체제의 혁신을 선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