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에스테 게라티 에스리 최고의료책임자, HIMSS 의료 IT 어워드의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수상자로 선정

2021-06-15 13:40 출처: Esri

레드랜즈,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미국 보건의료정보관리시스템학회(HIMSS)가 의료 정보기술(IT) 어워드(Health IT Award)의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수상자로 에스테 게라티(Este Geraghty) 박사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게라티 박사는 글로벌 위치 정보 업계를 선도하는 에스리(Esri)의 최고의료책임자다.

HIMSS의 의료 IT 어워드는 정보기술의 힘을 빌려 보건·의료 쇄신에 일조한 영향력 있는 여성들을 기린다. 영향력을 남긴 모든 의료 IT 업계 종사자 여성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가리는 특별한 시상식이다.

의학사, 석사, 공중보건석사 학위와 CPH·GSIP 자격을 취득한 게라티 박사는 현재 에스리의 의료·복지 전략을 관장하고 있다. 2014년 에스리에 합류한 이후 사업과 솔루션의 개발을 이끌었다. 게라티 박사는 에스리에서 근무하는 동안 전 세계 조직들이 위치 정보를 활용해 지카 바이러스에 대응하고 소아마비를 퇴치하는 한편 오피오이드 위기에 대처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노숙자 대응, 의료 대비·대응성 강화, 전략 수립 지원, 의료 접근성 개선,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의 불평등 해소에도 기여했다.

게라티 박사는 캘리포니아 공중보건국(CDPH)에서 보건정보통계센터 부센터장을 역임하며 공중 보건 정보 프로그램 등을 주도했다. 캘리포니아주 전역을 대상으로 한 각종 이니셔티브와 의료 정보 교환, 개방형 데이터 및 상호 운용성에 기여했다. 데이비스 캘리포니아대에서 임상내과 부교수로 활동하며 의료 정책과 지역 사회 개발 프로그램에 영향을 미칠 지리접 접근법을 연구한 이력도 있다. 게라티 박사는 의학, 의료 정보, 공중 보건 학위 외에 공중보건전문가(CPH) 및 지리정보시스템전문가(GISP) 자격을 취득했다.

게라티 박사는 2021년 8월 9일부터 13일까지 네바다 라스베이거스 베네치안 샌즈 엑스포 센터에서 개최되는 ‘2021 HIMSS 글로벌 컨퍼런스·박람회’에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의료 정보기술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콘퍼런스·박람회로 자리매김한 HIMSS 글로벌 컨퍼런스·박람회는 최고정보책임자, 고위 임원, IT 컨설턴트, 기업가 등 수많은 HIMSS 회원 및 의료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무대다.

게라티 박사는 “수상자로 선정돼 영광”이라며 “많은 의료인들이 자기 희생도 불사하며 지역 사회에 헌신하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이런 상을 받아 몸 둘 바를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어 “데이터 분석·공유의 변혁적 힘이 정책과 관행에 미치는 영향력을 의료 전문가와 종사자들이 몸소 체험하면서 의료 정보학이 변곡점을 맞았다고 생각한다”며 “위치·공간적 사고의 힘이 의료 및 공중 보건의 형평성과 성과를 높인다는 점을 조직이 이해하도록 돕는 방식으로 이런 변화에 힘을 보태 기쁘다"고 덧붙였다.

HIMSS는 정보기술을 통해 의료 생태계의 쇄신을 뒷받침하는 세계적 학회다. 사명 지향적 비영리 단체로서 의료 혁신, 공공 정책, 인력 개발, 연구, 분석에 대한 깊이 있는 전문 지식을 전 세계 지도자와 이해 당사자, 인플루언서에게 전수한다. HIMSS는 의료 제공업체와 정부, 시장 공급업체들이 올바른 정보에 입각해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혁신 엔진을 통해 중요한 통찰력과 교육, 관련 행사를 제공한다.

미국 일리노이 시카고에 본사를 둔 HIMSS는 북미, 유럽, 영국, 중동, 아태 활동에 초점을 맞춰 글로벌 의료 정보기술 커뮤니티를 뒷받침한다. 10만명을 웃도는 개인 회원과 480개 의료 조직, 470개 비영리 파트너, 650개 의료 서비스 조직으로 구성됐다.

에스리(Esri) 개요

지리정보시스템(GIS) 소프트웨어와 위치 정보, 매핑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에스리(Esri)는 고객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해 운영 및 사업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랜즈에 설립된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35만여개 기업과 미주, 아시아 태평양, 유럽, 아프리카, 중동의 20만개 이상 기관에 구축됐다. 에스리는 포춘 500대 기업, 정부 기관, 비영리 단체 및 대학을 포함해 6개 대륙 100여개 국가에 파트너 및 현지 배급 업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리 공간 정보 기술에 대한 선구적 노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 사물인터넷(IoT), 첨단 분석을 위한 최첨단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웹사이트(esri.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2021 Esri. 저작권 소유. Esri, 에스리 지구 로고, ArcGIS,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에스리가 미국, 유럽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구역에서 소유하고 있는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기재된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권자의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1400560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