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 ‘공학논문쓰기’·‘통계연구방법론-4개 통계기법으로 끝내는 논문 쓰기’ 강좌 수강생 모집

2021-06-02 15:00 출처: 고려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 강좌 공지

서울--(뉴스와이어)--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원장 한운영)은 14일부터 28일까지 ‘공학논문쓰기’ 및 ‘통계연구방법론-4개 통계기법으로 끝내는 논문 쓰기’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대학원 진학예정자, 석·박사 과정을 수료 중인 예비 연구자, 관심 있는 일반인 모두 수강 가능하다. 강좌는 28일 개설된다.

‘공학논문쓰기’는 공학 분야 논문의 구성 및 작성 방법과 게재 절차 등을 다룬다. 총 5주간 공학 논문의 종류와 검색 방법, 논문 및 참고문헌의 형식, 논문작성 방법, 연구윤리, 학위논문 심사 및 논문 게재 절차 등에 대해 강의한다.

‘통계연구방법론-4개 통계기법으로 끝내는 논문 쓰기’는 7주에 걸쳐 통계연구방법의 기본 원리와 주요 통계 기법을 활용해 논문을 작성하는 방법을 다룬다. 이를 통해 예비연구자 또는 통계분석을 처음 접하는 성인학습자도 손쉬운 방법으로 학위논문에 통계적 연구방법론을 적용할 수 있다.

모든 학습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수료 요건과 평가 기준을 통과하면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대학생 및 대학원생, 고려사이버대 협력기관 재직자, 고려사이버대 재학생·졸업생 등은 수강료 감면 혜택을 받는다.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 재학생 및 교직원의 경우 수강료가 전액 면제된다.

수강 신청은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개요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01년 ‘창조와 봉사’의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로, 대한민국 대표 명문 대학인 고려대학교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우수한 교육 과정, 체계적인 학생 지원, 국내외 최고 기관들과 산학 협력을 통해 고려대학교의 교육 철학을 사이버 교육으로 구현하고 있다. 2001년 7개 학과, 입학생 796명으로 시작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21년 현재 8개 학부, 19개 학과, 9개 전공, 재적생 수 1만여 명 이상의 종합 대학교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uk.edu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