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원더월’, 100억원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아티스트 콘텐츠&커머스 플랫폼 ‘원더월’ 운영 노머스, KTB네트워크 등으로부터 100억원 투자 유치
원더월, 각 분야 아티스트들의 경험·인생·지식 콘텐츠 서비스 제공 및 아티스트 상품 기획/제작/판매 플랫폼
원더월, 지난해 1분기 대비 10배 성장… 더 많은 아티스트와 협업해 콘텐츠 및 굿즈 만드는데 투자할 것

2021-05-20 11:30 출처: 노머스

원더월 홈페이지

2021 Wonderwall Music Pass 라인업 Official Trailer

서울--(뉴스와이어)--아티스트 콘텐츠&커머스 플랫폼 ‘원더월’을 운영하는 노머스(대표 김영준)가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KTB네트워크를 포함해 한국투자파트너스, 한국투자 PE 등과 기존 투자사인 메가스터디, 두나무, 티그리스가 함께 참여했다.

리드 투자사인 KTB 측은 원더월이 1년간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고, 각 예술 업계의 전문가들과 제작해내는 콘텐츠가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내에서도 통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와 함께 앞으로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배경에는 원더월이 아티스트와 함께 콘텐츠, 굿즈 제작 및 다양한 브랜드의 2차, 3차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개척해가는 모습과 가능성이 주효했다.

원더월은 아티스트를 위한 콘텐츠와 커머스 플랫폼으로써, 각 분야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의 경험과 인생, 그리고 노하우를 담은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활용한 상품을 기획, 제작, 판매하고 있다. 올해 1/4분기에는 지난해 동기간 대비 10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매월 60만명 이상의 이용자(MAU, 월간 활성이용자 수)가 활발하게 이용해 유료 플랫폼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원더월 Art Class(아트 클래스)에서는 Music, Film&Photo, Creativity 세 분야에서 현재 70명 이상 아티스트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으며, 매달 새로운 아티스트 콘텐츠도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다.

Music 분야에서는 기리보이, 선우정아, 래퍼 도끼, 박문치 등 20여명 이상의 뮤지션이 300개 이상 클래스에서 보컬, 작곡, 프로듀싱, 랩 메이킹, 마스터링 등 각 전문 분야별 지식과 노하우 등 다양한 음악 이야기를 들려주는 영상이 준비됐다.

Film&Photo 분야에서는 배우 하정우와 진구, 영화 ‘기생충’, ‘곡성’ 등으로 유명한 홍경표 촬영감독 등 15명 이상의 연기, 연출, 제작 전문가들의 200여개 이상 클래스가 준비돼 영화 및 드라마 연출, 촬영, 편집 거장들과 예술사진부터 상업사진까지 마스터들의 노하우를 보고 배울 수 있다.

Creativity 분야에서는 디자인, 드로잉, 패션, 음식, 캘리그래피 등 예술 관련 취미와 자기개발 콘텐츠가 담겨있다.

또한 원더월 Art Lab(아트 랩)에서는 P1Harmony(피원하모니), AB6IX(에이비식스), 유병재, 10CM, KAI(카이) 등 여러 아티스트들의 온라인 팬미팅(Video Call event) 참여 기회와 아티스트가 함께 기획, 제작한 굿즈와 후드티, 티셔츠 등의 패션의류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원더월 기업 가치인 Art Changes Life(예술이 삶을 바꾼다) 레터링을 담은 자체 의류 브랜드를 론칭해 아티스트가 좋아하는 브랜드, 아트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브랜드로 포지셔닝에 성공했다.

김영준 노머스 대표는 “2019년 12월 원더월을 처음 선보인 이후, 대중들에게 쉽게 공개되지 않는 아티스트의 실질적인 노하우 그리고 숨겨진 작업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콘텐츠와 더불어 아티스트의 개성이 담긴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는 점에서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예술분야를 즐기고 일상 생활속에서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기회를 얻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론칭 1년 만에 아티스트들과 팬들이 사랑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원더월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더 많은 아티스트들과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그리고 아티스트 컬래버 굿즈 등 다양한 영상과 상품을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갈 계획이다.

노머스 개요

노머스는 예술교육 플랫폼 ‘원더월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원더월은 예술계 아티스트들의 실질적인 노하우와 숨겨진 작업 과정을 질 높은 영상으로 보여주는 플랫폼이다. 음악, 연기, 연출, 미술, 포토그래피, 디자인 그리고 요리 분야까지 모든 예술 분야 속 아티스트들의 노하우를 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onderwall.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