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아미코스메틱, ‘유전자 발현 측정을 통한 외부자극 완화 효능 평가방법’ 외 특허 1건 등록 결정

2019-10-01 14:09 출처: 아미코스메틱

아미코스메틱, 유전자 발현 측정을 통한 외부자극 완화 효능 평가방법 외 특허 1건 등록 결정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01일 --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대표 이경록)은 자체 R&D센터를 통해 연구 개발을 통해 ‘유전자 발현 측정을 통한 외부자극 완화 효능 평가방법’ 외 1건이 최근 특허 등록이 결정되었다고 밝혔다.

피부는 물리적, 화학적, 생물학적 인자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최근 미세먼지와 블루라이트 등 외부 오염물이 피부의 정상 기능 저하, 피부 노화 및 트러블 발생의 원인으로 손꼽히고 있다.

계속해서 이슈되고 있는 미세먼지는 피부 모공의 약 20분의 1크기에 불과하므로 피부 깊숙이 침투하기 쉬우며 제거 또한 쉽지 않다. 한편 디지털 스크린 속 블루라이트는 일반적인 자외선보다 파장이 길어 피부에 더 깊숙이 침투하며, 피부 세포와 콜라겐을 손상시킬 수 있다고 알려진 바 있다.

이러한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 피부노화 및 손상을 방지하고자 보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하여 소재 및 메커니즘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외부자극의 완화 및 차단 효능을 평가 할 수 있는 어떠한 명확한 지표도 설정되어 있지 않아, 외부자극의 차단 및 완화 효능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됨에 따라 이번 결정된 ‘유전자 발현 측정을 통한 외부자극 완화 효능 평가방법’은 외부자극, 특히 미세먼지, 열, 블루라이트에 의해 피부세포의 TRPV-1, CYP, AHR 및 FLG 유전자 발현량이 변화할 수 있으므로, 유전자 발현을 측정함으로써 외부자극에 대한 개선 및 완화 효과를 가지는 물질을 선별할 수 있음을 시사하여 그 평가방법이 입증되어 등록 결정된 것이다.

또한 자체 개발한 루시퍼라아제 리포터 시스템을 활용하는 경우 외부자극에 의한 유전자 발현 변화를 더욱 효율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이번 특허는 아미코스메틱에서 주관기관으로 수행 중인 중소기업청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사업의 연구성과이다.

추가로 등록 결정된 ‘양배추 발효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 특허는 마리노박터 센글리엔시스에 발효시킨 양배추 발효 추출물로써 Nitric Oxide(NO)형성 억제력을 실험을 실시하여 확인한 결과 NO생성이 억제되는 것은 항염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평가 할 수 있었으며, 염증 반응과 함께 발현정도가 높아지는 COX-2(cyclooxygenase-2)에 대한 생성억제 효과를 평가 결과 각질 세포 내의 COX-2 유전자 발현을 농도의존적으로 감소 시켰다. 이와 같이 본 특허는 항염 및 항스트레스용 화장료 조성물로써 그 효능이 입증된 것이다.

한편 본 특허는 아미코스메틱에서 주관기관으로 수행한 산업통상자원부 소비재 산업 고도화 기술개발사업의 연구성과로 이번 등록 결정된 특허 모두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기업 소유 R&D 센터를 통해 자체적으로 다양한 특허 성분 개발과 글로벌 특허 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 국제발명대전, 대한민국 발명대전 수상을 통해 보유 특허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중국 현지 법인 운영 및 중국 3500개 왓슨스(watsons), 프랑스 마리오노(Marionnaud), 스페인 엘코르떼잉글레스(El Corte Ingres), 독일 데엠(DM), 스웨덴 아포테크(APOTEK), 더글라스(Douglas), 미국 얼타(Ulta), 벨크(Belk), 로스(ROSS), 메이시(Macy’s), 얼반아웃피터즈(Urban Outfitter) 등 국내외 1만1000여개 이상의 뷰티 리테일 매장에 진입하는 등 유럽 16개국, 전 세계 28개국 이상 글로벌 유통 체인을 통해 공격적으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주력 브랜드로는 BRTC(비알티씨), CLIV(씨엘포), PureHeal's(퓨어힐스), EssenHerb(에센허브), Jeju:en(제주엔) 등이 있다.

현재 아미코스메틱은 중국위생허가(CFDA) 328건, 유럽화장품(CPNP) 218건, 독일더마테스트 등급획득 197건, 싱가포르 인증(HAS) 22건, 베트남 인증(DAV) 24건, 인도네시아 인증(BPOM) 57건, 말레이시아 인증(NPRA) 15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91건, 국내외 특허 출원/등록/수상 185건, 국내외 상표 및 디자인 등록/수상 736건을 보유하고 있다.

아미코스메틱 개요

아미코스메틱은 더마 테크놀로지 코스메틱 브랜드 BRTC (비알티씨), 메디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CL4 (씨엘포), 자연주의 착한 화장품 브랜드 퓨어힐스 (Pureheals) 등을 소유한 화장품 전문 기업으로 중국위생허가(CFDA) 323건, 유럽화장품(CPNP) 200건, 미국식품의약국(FDA) 77건, 국제 화장품 원료집(ICID) 86건, 독일더마테스트 등급획득 197건, 싱가포르 인증(HAS) 22건, 베트남 인증(DAV) 24건, 인도네시아 인증(BPOM) 57건, 말레이시아 인증(NPRA) 15건, 국내외 특허 출원/등록/수상 182건, 국내외 상표 및 디자인 등록/수상 732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현지 법인 운영 및 중국 3,500여개 왓슨스(watsons), 프랑스 마리오노(Marionnaud), 스페인 엘코르떼잉글레스(El Corte Ingres), 독일 데엠(DM), 미국 얼타(Ulta), 벨크(Belk), 로스(ROSS), 메이시(Macy’s), 얼반아웃피터즈(Urban Outfitter)등 국내외 1만1000여 개 이상의 뷰티리테일 매장에 진입하여 공격적으로 글로벌 한국화장품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