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 글로벌 CIO 임명

2019-09-09 11:27 출처: Walgreens Boots Alliance

디어필드, 일리노이--(뉴스와이어) 2019년 09월 09일 -- 포춘 500대 기업 중 17번째를 차지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소매업체 겸 도매업체인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Walgreens Boots Alliance, Inc., ‘WBA’)(나스닥: WBA)가 프란체스코 틴토(Francesco Tinto)를 회사의 수석부사장 겸 글로벌 최고정보책임자(CIO)로 임명했다고 6일 발표했다.

틴토는 회사의 모든 부서를 관장하면서 WBA의 IT 운용을 위한 글로벌 전략과 기술 및 디지털 혁신의 실행을 감독하게 된다. 또한 틴토의 역할에는 데이터 분석,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개발, 지원, 인프라, 보안 및 기술적 서비스도 포함된다. 틴토는 일리노이주 디어필드의 WBA 법인 본사에 기반을 두고 WBA의 공동 최고운영책임자(COO)인 오넬라 배라(Ornella Barra)와 알렉스 골레이(Alex Gourlay)에게 보고하게 된다.

지난 17년 동안 틴토는 크래프트 하인즈 컴퍼니(Kraft Heinz Company)와 크래프트 푸드(Kraft Foods)에서 다양한 관리 직책을 맡았는데 가장 최근에는 글로벌 CIO 및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책임자로서 금융, 고객 서비스, 마스터 데이터, 인사관리 및 분석 등을 포함한 셰어드 서비스와 IT 서비스를 감독했다. 경력 초기에는 10년 넘게 프록터 앤드 갬블(Procter & Gamble)에 근무하면서 소매, 마케팅, 세일즈, 서플라이 체인 및 정보시스템의 핵심적인 기능을 관리했다.

틴토는 “회사의 성공을 위해 기술과 혁신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에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WBA가 이토록 중요한 사업분야에서 가장 앞서나가는 기업이 되도록 보장하기 위해 전 세계의 재능이 뛰어난 인재 팀과 협력해 일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WBA에서 틴토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알파벳(Alphabet)의 자회사인 베릴리(Verily)와 같은 주요 파트너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등 최고 수준의 솔루션을 고객과 직원 및 그 밖의 지지자들에게 제공하는 책임을 맡게 된다. 또한 회사의 모든 기록 시스템 유지보수와 사내 애플리케이션, 패키지 실행 및 벤더 제품 관리 등을 감독하게 된다.

틴토의 팀은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수익성에 박차를 가하고 차세대 IT 인프라를 최적화하게 되며 불필요한 중복을 없애는 한편, 셰어드 서비스를 구현하고 팀의 목표와 목적이 WBA의 전략 및 우선순위와 조화를 이루도록 한다.

WBA에서 글로벌 CIO 겸 수석부사장으로 일했던 앤서니 로버츠(Anthony Roberts)는 이번 전환 과정을 지원하고 난 후 현직을 물러나 WBA 바깥의 비상근 직책에 주력하게 된다. 앤서니는 자문 기능을 통해 WBA를 지원하는 역할을 유지하게 된다. 앤서니 로버츠가 15년 동안 회사에서 이루어낸 업적은 글로벌 기술 전환 감독, 월그린과 얼라이언스 부츠 합병 준비과정의 통합 사무소 지휘 등 여러 가지가 있다.

배라와 골레이는 “우리 회사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했던 세계 수준급 IT 기능을 구축한 앤서니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한편으로는 프란체스코를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그는 특별한 배경과 경험을 자신의 역할에 접목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Walgreens Boots Alliance) 개요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Walgreens Boots Alliance)(나스닥: WBA)는 의약품을 기반으로 하는 최초의 글로벌 건강 및 웰빙 기업이다. 공동체 의약품 케어 및 제약 도매를 통한 신뢰 받는 건강관리 서비스라는 회사의 유산은 100여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는 미국과 유럽 전역에서 소매 의약품, 건강관리 제품 및 일상용품을 공급하는 최대 규모의 소매 기업이다.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와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가 공동 지분 방식으로 투자하는 기업들은 25개가 넘는 나라에 진출해 있으며 41만5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회사는 11개국에 1만8500개 이상의 점포를 갖고 있으며 20여 국가에서 매년 23만개 이상의 약국과 의원, 헬스 센터 및 병원에 제품을 공급하는 390여개의 유통 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의약품 도매 및 유통 네트워크 중 하나이다. 또한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처방 의약품 및 그 밖의 다양한 건강 및 웰빙 제품 구매업체 중 하나이다.

회사의 소매 포트폴리오와 비즈니스 브랜드로는 월그린(Walgreens), 듀앤리드(Duane Reade), 부츠 앤 얼라이언스 헬스케어(Boots and Alliance Healthcare), 그리고 넘버세븐(No7), 소프 앤 글로리(Soap & Glory), 리즈 얼(Liz Earle), 슬릭 메이크업(Sleek MakeUP) 및 보타닉스(Botanics) 등과 같은 글로벌 헬스 및 뷰티 제품 브랜드가 있다.

회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walgreensbootsalliance.com 참조.

(WBA-GEN)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060050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